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정보 📊

케이엠더블유 주가, 어닝 서프라이즈 예상

1분기 양호,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

 

 

적극 매수 전략 요구되는 현재시점에서 케이엠더블유에 대한 투자 의견은 매수입니다. 또한 네트워크장비 업종, 5G업종내에서 Top Pick으로 투자의견을 제시합니다.
추천 사유로는, 
1) 4Q 실적 부진이 주가에 이미 반영된 상황에서 1Q 및 2Q 실적에 대한 상승반영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 2020년에는 1~4분기까지 각 분기별로 가파른 이익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3) 그리고 글로벌 통신사들이 1월 29일 ~ 2월 20일까지 CAPEX 전망치를 발표할 예정인데 이번 발표에서는 지난해 대비 10~30% CAPEX 증가가 예상되기 떄문에 투자 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4) 2020년 국내 통신사 CAPEX 또한 작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 케이엠더블유의 국내 매출 급감 가능성이 낮기때문입니다
5) 마지막으로 2019년 이후 최근까지 계속해서 매출처 확대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찌라시, 속보, 꼭 봐야하는 뉴스 등 내가  찾는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4분기 실적 주가에 기반영, 1분기와 2분기가 진짜

4분기 실적은 알려진대로 부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와 중국 매출 부진이 총체적으로 실적에 반영된 결과입니다. 하지만 2020년 1분기엔 전분기뿐만 아니라 전년동기비 영업이익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수기지만 차이나모바일 5G 가입자 증가에 따른 중국 매출 증가가 예상되며 5G 상용화를 앞둔 일본 수출 증가 또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현 추세를 감안한다면 2분기에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연결 영업이익 기준으로 보면 19.4Q 155억원 → 20.1Q 340억원 → 20.2Q 744억원으로 가파른 이익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글로벌 매출처 확대되고 있는 상황을 정확히 직시해야

4분기 실적하락이 기정사실화 된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케이엠더블유의 매출처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거엔 케이엠더블유가 삼성전자 공급업체에 불과하였다면 2019년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SI 중 사실상 화웨이를 제외한 에릭슨, 노키아, 삼성, ZTE를 매출처로 확보하여 매출처 다변화를 이루어냈습니다. 또한 2000년 이후 처음으로 한국/중국/일본/미국에서 동시에 통신사간 네트워크 경쟁이 심화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투자활성화로 인한 직간접적인 수혜가 예상이 됩니다. 중국은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차이나텔레콤간 M/S 경 쟁 본격화, 일본은 제 4 이동통신사업자인 라쿠텐 시장 진입에 따 른 NTT Docomo/KDDI간 M/S 심화, 미국은 T-Mobile과 Sprint 간 합병 승인에 따른 버라이즌 우량 가입자 유지 전략이 5G 투자를 촉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찌라시, 속보, 꼭 봐야하는 뉴스 등 내가  찾는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http://bit.ly/YIDBAND

 

여의도정보통 | 밴드

여의도 증권가의 찌라시는 모두 여기에!! 투자에 도움되는 정보를 모두 보여드립니다 투자정보와 투자종목 모두 여기 여의도정보통에서!!

ban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