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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투자의견 매수(Buy) 유지, 목표주가 35,000원으로 9% 상향
- 12M FWD EPS 1,399원에 PER 25배 적용(최근 5년 평균 대비 10% 할증)
2Q19 Results: 예상보다 더 높은 역대 최고 실적 달성
- GP 3.1천억원(+13% yoy, +22% qoq), OP 694억원(+19% yoy, +116% qoq) 달성
- 실적 포인트: 비계열 증가, 해외 전지역 상승, 디지털 비중 증가
- 본사는 주요 광고주 이탈과 신규 광고주 유입이 나타나며 GP 836억원(+4% yoy) 달성
- 연결자회사는 유럽(+18% yoy), 중국(+9% yoy), 북미(+20% yoy) 등 모든 지역에서 성장
하여 GP 2.2천억원(+17% yoy) 달성
- GP 중 디지털 비중은 38%로 2018년 34% 대비 +4%p 증가
- GP 상승을 위한 인력 투자로 인건비 역시 16% 증가했지만, 인건비를 제외한 기타 경비
는 1.3% 증가에 불과. 1Q18부터 계속된 판관비 효율화에 따라 OPM은 23%까지 개선
- 인건비는 증가했지만, 효율성 지표인 Compensation Rate(GP 대비 인건비 비중)은 54%
로 안정적인 수준인 50%대 중반 유지
- 유럽 M&A 자회사인 IRIS의 고성장(+21% yoy)으로 인수 잔여지분에 대한 가치 상승(기
존 주주들에게 지급할 금액 증가)을 반영하여 영업외수지는 -27억원 달성
- 해외 자회사의 실적 개선에 따른 배당금 증가로 해외 납부세액 증가, 기타 세액 공제
축소 영향으로 당기 순이익은 -5% yoy 달성
체질 개선에 성공
- 마진 개선. 1Q18부터 판관비 효율화에 따라 GP 대비 높은 OP 상승을 보여주면서 점진
적으로 OPM 개선 중. ’15 OPM 13%를 저점으로 ‘19E OPM은 18%까지 개선 전망
- 사업 다각화. 전통 광고 영역인 소비자 가전에 대한 광고 외에도, 소재 및 산업재의 시
장 동향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 B2B 영역으로 사업 확장
- 디지털 비중 증가. ‘18년 기준 국내 광고시장에서 디지털 비중은 38%까지 확대. ‘19년
이후에도 연평균 10%의 고성장 전망. 제일기획은 전통 광고대행사라는 인식하에 디지
털 대응이 늦은 것으로 오해 받고 있으나, 2Q19 기준 GP의 38%는 디지털. 주요 광고주
의 .com 비즈니스를 대행하면서 시장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 중
- 고배당 정책. ‘17년 배당 성향을 60%로 상향하면서, 대규모 현금을 수반하는 M&A가
발생하지 않으면 60% 수준의 배당 성향을 유지하는 정책 시행 중. ‘19E DPS 880원
- 실적 개선과 3%의 배당수익률은 매력적이나, ‘19년에만 30% 급등했기 때문에, 하반기
주가는 매분기 추가로 개선되는 실적을 확인하면서 상승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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