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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 📊

#카카오 (035720) 카카오톡, 메신저를 넘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 주식투자 인터넷 핀테크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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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19 Preview: 매출액 7,464억원(YoY +26.7%), 영업이익 324억원(YoY +17.5%)

 

카카오 2Q19 매출액 7,464억원(YoY +27.7%), 영업이익 324억원(YoY +17.5%)으로 추정 (컨센서스 매출액 7,353억원, 영업이익 343억원 부합). 카카오톡 기존 광고 매출(플러스친 구, #탭) 성장성과 광고 계절적 성수기라는 점 고려, 2Q19 ‘톡비즈’ 매출 1,421억원(YoY +45.7%) 추정. 신규 광고 상품(비즈 보드)는 3Q19부터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콘텐 츠’ 매출은 멜론 가입자 순증 전분기 대비 증가, 신작 게임(프린세스커넥트, 패스오브액자 일) 추정치에 반영함에 따라 4,106억원(YoY +21.5%)으로 추정. 마케팅비용은 카카오게임 즈 신작 출시에 따라 448억원(QoQ +35.9%) 반영.

 

 

카카오톡, 메신저를 넘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

 

카카오톡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 중. 카카오톡 내에서 ‘회원가입(카카오싱크)→상담(챗 봇)→구매→결제(카카오페이)’까지 이어지는 생태계 주목. 카카오톡 내 이러한 이커머스 생태계 구축 시 ‘광고 후 구매까지 이어지는 전환율 측면’에서 광고주들에게 카카오톡 플랫폼 매력적. 지난 6월26일 ‘톡비즈 세미나’에서 광고주들로부터 비즈보드 CBT 반응 긍정적이라 발표(광고 클릭 후 구매까지 어어 지는 전환율 글로벌 SNS와 견줄만하며 광고주 광고 비 회수 비율 400% 이상). 3Q19 비즈보드 OBT 전환이 예정되어 있다는 점과 카카오싱크 (카카오톡 이용자 클릭 한번으로 파트너사 회원 가입), 챗봇, 스마트메시지 등과 같은 서비 스 도입 고려하면 카카오 향후 광고 매출에 따른 실적 개선 가능할 것이라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