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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 신선식품 유통사 #오아시스 보유한 IT 서비스, 디지털마케팅 업체
지어소프트는 신선식품 유통회사인 오아시스(지분율 79.4%)를 보유하고 있고, 2019년 매출액에서 약 90%가 오아시스 관련 매출로 인식되고 있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는 2015~2019년 연평균 65%의 눈부신 성장을 보였다. 생산자 직배송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유통구조를 보다 단순화할 수 있었고 새벽배송과 상품신선도, 우수한 상품 품질 대비 낮은 가격 등이 장점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다. 식품 배송 시장 출혈 경쟁 속에서 큰 광고비 지출 없이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지어소프트의 투자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또한 경쟁사 대비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고 영업손실을 기록하지 않으면서 매출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포인트다.
점점 더 존재감을 드러내는 온라인 오아시스마켓
2019년 3월 온라인 일 매출이 1억원을 돌파하면서 온라인 위주 성장이 본격화 되었다. 2019년 6월 말에는 성남 물류센터로 이전 확장해 기존 1일 배송 가능 건수를 7,000건에서 최대 30,000건으로 확대했다. 현재 일 배송 건수는 8,000 건, 일 매출 3~4 억원대를 기록 중이다. 2019년 오프라인 대 온라인 매출 비중은 2:1 이었는데, 2020 년에 역전될 예정이다. 오아시스 온라인 월 매출은 2019 년 6 월 30 억원 수준에 서 국내 코로나 발병 이전인 2019 년 12 월 말에도 55 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여와, 코로나 특수 없이도 2020 년에 성장이 예상되었다 (2020 년 2 월 월 매출 80 억원 수 준). 코로나를 감안해 1Q20 온라인 오아시스마켓 매출액은 240 억원(YoY +500.0%, QoQ +52.1%)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코로나 이후의 상황을 가늠해 보려면 코로 나 사태로 유입된 신규 고객의 재구매 여부가 중요하다. 현재 90%의 주문이 재구매로 기록되고 있어 매우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이고 있다. 또, 4 월부터 반찬 공장이 신규 가동에 들어가면서 SKU(Stock Keeping Unit)가 확대된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2020 년 온 라인 식품 유통 플랫폼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매출 성장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1Q20 실적이 기업가치 상승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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