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미국가정의 하루를 살펴보자. 넷플릭스 영화를 보고, 아마존에서 배송한 이번 주 먹을 식사를 냉장고에 넣은 다음엔 뭘 할까? 상당수는 아마 현관 앞에 와 있을 이번 달의 화장품 상자를 가지러 갈 것이라 대답할 것이다. 구독형 이커머스는 이제 영화를 넘어 소비재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고 호기심을 부르는 박스 화장품은 그 유행의 제일 앞 선에 서 있다. 그리고 그 투자 기회는 국내에도 찾아보면 있다.
탄탄한 ODM에 성장을 이끄는 브랜드까지
- 본느는 색조화장품 ODM 사업으로 시작해 기초화장품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보했으며, 북미/유럽에서 중동, 아시아까지 시장이 다변화되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 ‘12년에는 메이크업 브랜드인 터치인솔(Touch in SOL)을 런칭하면서 브랜드 사업에 진출했으며, 현재 총 6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구독형 이커머스, 자유이용권에서 ‘서프라이즈’로
- 구독형 이커머스는 영화 같은 컨텐츠를 넘어 화장품, 식품 등 실 제품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 현재 구독형 이커머스의 주류를 이루는 ‘서프라이즈 박스’는 새로운 경험추구 (Novelty Seeking)와 큐레이션이라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 화장품은 서프라이즈 박스를 가장 먼저 도입하고 가장 많은 이용자를 가진 시장으로, 앞으로 화장품 소비에서 구독형 이커머스는 메이저한 소비 형태가 될 것이다.
POINT. 구독형 이커머스 시장 진출, 하반기부터 본격 시작
- 본느는 북미 최대 구독형 이커머스 업체인 Boxycharm향 본격진출을 앞두고 있다. 하반기 3차 계약 물량은 1분기 진행한 1~2차 계약 대비 물량으로만 2배에 달하며, 여기에 가격 상승까지 더해진다.
- 구독형 이커머스는 구독자 확보를 위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참신한 화장품 브랜드가 필요하다. 제품 기획력이 증명된, 소비자 반응 레퍼런스를 가진 브랜드라면 중소형 브랜드라도 대규모 매출이 가능하다.
- 중간유통이 없고, 마케팅비를 제품가격에 쓸 수 있으며, 수요예측이 쉬워 생산비용도 낮은 구독 서비스 특성 상 수익성 역시 높다.
'주식투자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맥스 (115160) 반도체가격 하락 추세에서 수혜 (0) | 2019.06.11 |
---|---|
#반도체업종 #삼성전자 #파운드리 #비메모리 / 엔비디아, 퀄컴 등삼성 파운드리 최신 칩 발주 예정 (0) | 2019.06.10 |
#제약바이오 #ASCO #오스코텍 #앱클론 / 새롭다고 항상 뛰어난 것은 아니다 (0) | 2019.06.10 |
#젬백스 (082270) #치매관련주 / 오랜만에 스트롱바이 (0) | 2019.06.10 |
#전기차 #2차전지 / 유럽에서 불어오는 전기차 바람 (0) | 2019.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