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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Q19 매출액은 전년대비 12% 증가한 1.85조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5% 증가한 3,077
억 원을 달성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
●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이 이변없이 전년대비 19% 성장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 시장의 중국 시장 경쟁심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편 음료 부분 영업이익도 구조적인 수요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7% 성장하며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
● 이익전망은 미세 조정하는데 그치나 밸류에이션 시점을 기존 2019년에서 2019-2020년
평균으로 이동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164만원에서 172만원으로 상향조정 (글로벌 동
종업계 평균 P/E 32.5배 수준). BUY 투자의견 유지. 후(Whoo) 단일 브랜드에 의존한 성
장의 한계를 우려하는 시선 상존. 하지만 동사는 하나의 브랜드로도 다양한 소비자 세그
먼트에 어필하고 있는 만큼 선제적으로 성장의 한계를 규정지을 필요는 없다 생각. 또한
1Q19부터 주목받고 있는 숨(SU:M37)의 성장에도 관심을 기울일 것을 권유.
2Q19 preview: 2Q19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2%, 15% 증가한 1조8,489억
원, 3,077억원으로 예상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0.4%pts 상승한 16.6%). 이는 시장 기
대치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
• 화장품 (2018년 연결 매출의 58%): 2Q19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대비 19%씩 증
가한 1조1,373억원, 2,320억원 수준으로 전망 (영업이익률은 전년도와 같은 20.4%).
면세점 매출이 전년대비 34% 증가하고 (동기간 중국인 입국자수 전년대비 30-
35% 증가) 해외 매출도 전년대비 30% 성장한 결과. 1Q19에 이어 2Q19에도 가장 관
심이 가는 부분은 숨(SU:M37)의 성장률. 원브랜드업체에서 멀티브랜드업체로의 진
화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상황. 중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
인 C2C 채널에서의 동사 경쟁 우위 지속되고 있는 만큼 당사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기대하고 있음.
• 생활용품 (2018년 연결 매출의 19%): 2Q19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0%,
1% 감소한 3,373억원, 270억원으로 예상 (영업이익률은 8.0%). 4Q17~3Q18 유통재고
조종이 일단락되고 4Q18부턴 판매가 정상화되었으나 산업 전반의 매출이 역신장고
있어 기존 매출 규모를 유지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 생활용품도 본격적인 온라인으
로의 쉬프트가 중요해지고 있음.
• 음료 (2018년 연결 매출의 19%): 2Q19 매출액은 전년대비 3% 증가한 3,74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487억원으로 전망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0.4%pts 개선된 13.0%).
판매단가 인상은 쉽지 않으나 한국의 1인당 음료 소비량 성장 잠재력이 아직 충분한 만큼, 적
어도 3~4% 수준의 매출 성장세는 꾸준히 기대해도 좋다 생각. 또한 현재 음료업계 1~2위 모
두 안정적 실적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지금과 같은 3~4%의 수요 증가 환경에선 수익성 개선
도 따를 것으로 기대.
목표주가 소폭 상향조정하며 BUY 투자의견 유지: 이익전망은 미세조정하는데 그침. 하지만 목표
주가는 기존164만원에서 172만원으로 소폭 상향조정 (글로벌 동종업계 평균 P/E 32.5 배 수준).
이는 밸류에이션 시점을 기존 2019년에서 2019-2020년 평균으로 이동하기 때문. 중국내 점유율
확대세 지속은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요인이나 동사는 단일 브랜드 의존도가 높다는 이유로 제대
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음. 이에 숨(SU:M37) 매출이 가속 성장하며 기업가치가 재평가될 가성이
높다 생각되어 매수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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