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정보 📊

#동아지질 (028100)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자! / 주식투자 GTX 관련주

 

2Q19 Preview

2Q19 동사의 매출은 1,022억원(+7.2% YoY, +8.6% QoQ), 영업이익 83억원 (+2.4% YoY, +15.6% QoQ), 신규수주는 1,132억원(공시 참고, 비공시 물량 감안하 면 더 많을 전망)으로 전망한다. 2019년 상반기 신규수주의 80% 이상이 해외에서 나 온 점을 감안하면, 동사의 마진은 개선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반기 주요 수주로는 GTX A(3분기 전망), 홍콩/싱가폴에서 추가 수주 및 국내 발전소에서 수주를 기대하 며 수주 잔고는 늘어날 전망이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자!

지난 7월 4일 동사는 공시를 통해 사내이사 2인, 사외이사 1인의 신규선임을 위한 주주총회를 8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규 선임된 사내이사로는 PEF 크레센도 에서 온 박성민/박진수 2명이 경영에 참여 할 것으로 보이고, 사외이사로는 조건식 (현 동북아 경제연구원장, 전 통일부 차관/현대아산 대표)이 선임됐다. 현재 역할은 확인 되지 않고 있으나, 1)사내이사 박성민의 경우는 해외 파트너쉽/경영 투명화에 주력할 것으로 보이고, 2)박진수는 국내 사업 활동에, 3)조건식은 대북사업 및 국내 사업 활동에 자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경영진의 참여로 기존 동사가 하지 못한 신규 지역 및 신규 비즈니스 확대에 대한 경영진 포석으로 판단된다. 신/구가 조화되는 동사의 변화를 지속 관찰하고 싶어진다.

 

외국인 매도는 마무리 국면으로 파악

최근 우호적인 경영진 변화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약간 눌려 있는 모습이다. 이유는 1)경영진 변화 이후 뚜렷한 방향성 미제시, 2)외국인 매도가 주요 원인이다. 경영진 변화는 8월 16일 확정될 예정이어서, 이후에 회사의 방향성은 확인될 전망이다. 또 한, 외국인 매도는 마무리 된 것으로 보인다. 동사에 대한 외국인 지분율은 5~12% 수준에서 지속 변동되고 있는데, 저가 매수한 약 7%의 외국인 매도가 최근 주가 급 등을 기회로 차익 실현을 마무리한 것으로 보인다.

 

 

.

장중에는 텔레그램에서 실시간으로 투자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시황과 투자속보, 찌라시 등

주식투자에 필요한 투자정보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여의도정보통

http://bit.ly/2K5Ao4j

 

💯여의도정보통📈

🔺실시간 증권가 투자정보 찌라시🔺

t.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