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딘퓨쳐스,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 보유
아우딘퓨쳐스는 2000년에 설립된 화장품 업체로 자체브랜드 와 ODM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자사 대표 브랜드인 ‘네오젠’,중국 타겟 브랜드 ‘써메딕’,미국/유럽 타겟 ‘리피’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가 확대되고 있어 브랜드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90%를 담당하고 있다(자사브랜드 매 출 비중: 1Q18 37% — 2Q18 55% ᅳ 3Q18 72% ― 4Q18 73% ᅳ 1Q19 90%). 아우딘퓨쳐스는 자체적인 디자인연구 소와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트랜드에 맞는 신제품을 빠르게 출시하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올해 1분기 수출 비중은 19%로 작년 4분기 11%를 바닥으로 다시금 회복하고 있다.
여물어 가는 해외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16억원(YoY,-23.2%), 영업이익 -1억원(적자지속)을 시현했다. 중국 타겟 브랜드 ‘써메딕’ 상해 런칭 행사와 해외 영업팀 인력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증가 가 (1Q18 35억원 ᅳ 1Q19 60억원) 영업이익 하락의 주된 요인이었다. 그러나 제품매출이 증가하고 (1Q18 87억원 ᅳ 1Q19 104억원) 상품매출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우딘 퓨쳐스의 자사 제품 집중 전략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판단한다. 특히,4월 새로 출시한 마스크팩 ‘블랙 캐비어’ 가 최근 두 달간 450만장 판매를 돌파하였고 ‘써메딕’ 엠플도 왕흥을 통한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감 을 심어주고 있다.
2019년 매출 723억원, 영업이익 108억원 전망
2019년 실적은 매출액 723억원(YoY,-19.1%), 영업이익 108억원(YoY,+34.4%)을 추정한다. 상품매출 감소로 매출액 볼륨은 줄지만 제품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은 증가하기 때문이다. 올해 하반기 주요 관전 포인트로는 ① 중국시장 매 출액 회복,② 순위권 높은 왕흥 마케팅 ③ ODM 추가 고객사 확보이다. 올해 자체 브랜드 판매 확대에 힘을 쏟고 있어 내실은 한 층 더 단단해 질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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