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출시지연으로 '19년 감익 전망
동사의 '19년 매출액은 1.5조원(-10% YoY), 영업이익은 4,356억원(-29% YoY)을 기록할 전망. 리니지2M의 국내 출시시점을 4분기로 조정하면서 '19년 매출액 추정치는 기존 1.9조원에서 1.5조원으로 -18% 하향조정.
리마스터 및 부분유료화 전환 효과로 2분기 리니지의 매출반등이 예상되지만 단기적 효과에 그칠 전망. 한편 리니지M 대만매출이 지난 3월말부터 하락세 지속되는 가운데 L2R 관련 매출 또한 역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2분기에도 로열티 수익의 감소세 이어질 전망. '19년 로열티 수익은 2,328억원(-17% YoY) 예상.
지난 5월말 일본에 출시된 리니지M은 출시 첫날 일본 iOS 매출 31위 기록한 후 하락추세 나타냄. 출시초기에 매 출이 집중되는 MMORPG 장르 특성상 이후에도 순위 하락세는 지속될 전망.
밸류에이션 De-rating 요인: First Mover에서 Late comer로 전락
동사는 리니지라는 대표작을 20년 이상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면서 독보적인 MMORPG 운영역량을 보유. 또한 과거부터 3~5년 주기로 차별화된 PC온라인 MMORPG 신작을 출시하며 국내 게임시장을 선도. 그러나 리니지만으로 견조한 실적달성이 가능해지면서 현재는 새로운 장르와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시도보다는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장 후발 진입 전략으로 선회. 이는 동사의 밸류에이션 De-rating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하면서 동사의 최대 기대신작인 리니지2M에 대한 불확실성 확대될 전망. 특히 모바일 플랫폼은 디바이스의 물리적 한계로 인해 PC 또는 콘솔 플랫폼 대비 차별화 요소들이 제한적.
투자의견 Hold(유지), 목표주가 430,000원으로 하향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은 Hold로 유지, 목표주가는 430,000원으로 하향. 목표주가 조정은 12개월 Forward EPS를 기존 추정치보다 -6% 하향, Target P/E를 기존 20배에서 18로 하향한 점에 기인. 리니지에 대한 의존도 감소와 해외 진출 및 장르다변화에 대한 전략적 변화가 나타나기 전까지 보수적인 투자관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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