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히 시작되는 실적 개선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736억원(+29.1% YoY, +5.5% QoQ), 452억원(+47.4% YoY, +11.7% QoQ)으로 전망한다. 톡비즈니스가 3분기에도 매출이 1,644억원(+53.4% YoY, +18.3% QoQ)으로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며 전사의 매출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한다. 신규 광고상품인 톡보드의 매출은 13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4분기에는 304억원으로 급증함에 따라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판단한다. 비용에서는 3분기 테라클래식 및 달빛조각사 등 게임 신작과 관련한 마케팅을 진행함에 따라 마케팅비가 472억원(+26.9% YoY, +18.2% QoQ)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부터 본격적 증익 구간 진입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카카오의 이익증가가 시작될 것이다. 10월 7일 OBT를 시작한 톡보드광고는 본격적으로 상품판매 및 인벤토리 확장을 해나가면서 2020년부터는 매출 기여도가 올라갈 것이다. 카카오페이지는 현재 분기 1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 규모를 2020년에는 더욱 키워나가며 성장할 것이다. 여기에 2020년 이후 적용될 핀테크 사업자들에 대한 송금수수료 인하 효과 등이 적용될 경우 2019년 1,776억원으로 예상되는 영업이익은 2020년 4,172억원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익개선이 향후 주가상승의 트리거가 될 것
카카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0,000원을 유지한다. 현재 13만원 수준에 머물러있는 주가의 상승 트리거는 2020년부터 시작될 이익의 개선에 달려 있다고 판단한다. 특히 이익증가를 견인할 톡보드 광고의 광고효과가 뛰어나고 이에 따라 대형 광고주들이 꾸준하게 유입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신규 광고상품의 성과가 당사 및 시장의 전망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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