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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 📊

<상아프론테크 종목분석> 오해가 풀리고 성장성이 강해지는 시기제목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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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조한 실적에도 2차전지 관련매출 둔화우려로 주가 부진

● 동사는 불소수지 기술을 기반으로 소재 국산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업체. 가장 고난이도의 멤브레인 기술 국산화를 추진 중. 3Q19부터 필터매출의 확대에 따라 믹스향상 전망.

● 2차전지 관련매출은 글로벌 완성차의 전기차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 및 출시로 3Q19부터 회복전망. ‘BUY’의견 유지.

 

2Q19실적 호조에도 2차전지 관련 매출 우려: 매출액 비중 30%를 차지하는 2차전지 관련 소재매출이 89억원으로 -41%YoY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약세를 기록해 왔음

 

 삼성SDI에 뱃터리 Cap Assembly를 납품 중: 1H19에는 ESS화재이슈 및 재고정리 이슈가 있었음.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는 전기차에 향후 5년간 100조원을 투자할 계획. VW은 MEB를 기반으로 4Q19부터 전기차 생산 예정. 한편, 7월 삼성 SDI는 볼보 전기차 트럭에 배터리 공급 발표.

 

 3Q19에 2차전지관련 매출 회복전망: 고객사의 ESS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완성차업체의 전기차 대량생산시기가 임박하면서 3Q19에 120억원(-25%YoY), 4Q19에 140억원(+9%YoY)으로 회복 예상.

 

 

불소수지 기반으로 소재국산화 추진: 동사는 소재국산화를 통해 매출을 성장시켜옴. 최근 무역규제 이슈로 소재 및 핵심부품 국산화가 주식시장의 주요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동사의 자동차용 멤브레인 국산화 속도 역시 빨라질 전망.

 

 자동차용 멤브레인 국산화 추진 중: E-PTFE 멤브레인은 분자구조가 치밀하고 균일하여, 특정물질의 고효율 여과에 사용. 적용범위는 의류, 반도체, 필터, 자동차 등으로 다양하고, 자동차용 멤브레인이 가장 고부가가치로 현재는 고어사가 독점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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