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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코리아 종목분석> 中 국무원 스포츠 산업 소비 부양책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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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국무원 , 스포츠 소비 촉진 정책 발표

중국 국무원, 새로운 소비 부양책 발표하며 스포츠 산업 성장을 강조하는 모습. 중국 정부는 2022년 베이징에서 개최 예정인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중국 내수를 견인하는 새로운 모멘텀으로 스포츠 산업을 제시. 스포츠 산업 소비 촉진 위해 중국 정부는 2020년까지 동계 스포츠 산업에 8천억위안 규모의 투자 지원 정책 발표. 중국 국무원은 ‘스포츠 강국 건설 요강’을 통해 2035년까지 스포츠 산업이 국민경제의 버팀목이 될 것을 제시하며, 스포츠 산업과 관련한 유관 기업의 R&D 비용 관련 세목 경감 및 우대 세율 지원 등 정책 발표. 이후 대표 스포츠 기업인 Anta Sports (+4.0%)와 LiNing (+3.8%)주가는 반등하며 상승 마감

 

중국 Anta Sports, 실적 주가 정부정책 모멘텀 유효

휠라(보통주 지분율 15%)와 ANTA Sports(보통주 지분율 85%)는 JV(Joint Venture)형태로 Full Prospect 브랜드를 운영, 휠라는 ANTA Sports의 보통주 지분율 15%를 갖고 있음. 휠라는 Full Prospect에 대해 1) 디자인 수수료 (Full Prospect 매출 3%), 2) 지분법 이익 (보통주 지분율 15%), 3) 배당금 등 총 세 부문에서 이익을 취하는 구조. 고로, 휠라코리아는 중국 사업 부문이 확장될수록 이에 연동한 이익 수취가 가능

 

Anta Sports 모멘텀은 휠라코리아에게도 호재

Anta Sports 내 고가 라인인 휠라 제품 매출 비중은 꾸준히 확대되며 매출과 주가는 상승세를 지속, 상반기 기준 최고치를 기록하는 모습. 2018년 기준 중국 메인랜드에서 휠라코리아 매출액은 100% 성장, 올해 ANTA Sports 내 휠라 매출 비중은 44%로 전년동기 대비 +80% 증가. 메인랜드,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포함 휠라코리아 매장 수는 1,788개로 2019년까지 1,800개 추가 출점 예상되는 가운데 휠라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추세가 키즈, 영유아, 퍼포먼스 라인 등으로 확대, ANTA Sports와 휠라코리아 이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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