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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설립, 201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덴티움은 국내 임플란트 시장점유율 2위의 기업이다. 15년 이상의 장기 임상 데이터를 보유, 이를 바탕으로 중국, 인도, 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1H19 기준 매출비중은 치과용 임플란트 87.9%, 장비(Digital Dentistry) 5.2%, 합성골(Regenaration) 5.1%, 기타 1.8%로 구성되어있다
중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신흥국의 Value 세그먼트에서 매출이 빠르게 확대되어 수출 비중은 2015년 55%, 2017년 65%, 2018년 73%로 증가 추세이다. 덴티움은 상해, 북경, 광저우 판매 법인과 현지 딜러를 통해 1선/2선 도시를 위주로 영업을 진행 중이며, 2020년에는 3선 지역으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2019년 연말에는 중국 생산 법인의 제조 인허가가 기대되어, 향후 현지 수요 증가에 따라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다.
‘19년, ‘20년 매출액을 각각 2,522억원 (+35.4% YoY), 3,171억원 (+25.7% YoY)으로 전망한다. M/S 2위를 기록 중인 중국 매출액은 ‘17년 이후 4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 ‘20년 매출 성장률은 조사기관 시장성장률 전망치 20%를 적용하여 추정하였다. M/S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에서도 올해와 내년 각각 78%, 50%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기타 신흥국은 아직까지 매출 기여도는 제한적이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므로, 외형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현재 주가는 ‘19, ‘20년 예상 실적 기준 PER 각각 20.0배, 15.6배 수준으로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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