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정보 📊

<팬오션 종목분석> 9년래 최고치 기록한 BDI, 3분기 실적개선 기대

 

#주식투자 #종목분석 #관련주 #투자정보

 

팬오션에 대한

더 자세한 투자정보

여의도정보통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신속하고 핵심적인 투자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실시간 찌라시도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미치게 빠른 투자정보

#여의도정보통

http://bit.ly/2K5Ao4j

 

💯여의도정보통📈

🔺실시간 증권가 투자정보 찌라시🔺

t.me

 

 

BDI, 8월 중순까지 단기 조정 이후 재차 급등

지난 7월 중순 2,191포인트를 기록한 후 단기 조정에 들어갔던 BDI가 8월 중순부터 반등하기 시작했고 지난 금요일에는 2,378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9년래 최고치 수준으로 견조한 석탄 해상물동량과 더불어 브라질, 호주의 철광석 수출 회복의 영향으로 Cape급 대형선의 5개 주요 항로 평균 수익이 4월 저점인 3,460불/일에서 최근에는 34,583불/일까지 급등한 영향이 컸다. 중국의 7월 원료탄 수입이 전년동기대비 2% 증가했고 브라질의 철광석 수출 또한 전년동기 수준으로 회복했지만 이들만으로는 현재의 운임 급등을 설명하기는 부족하다. 결국 2020년에 예정된 IMO의 황산화물 규제 시행에 앞서 대형선인 Cape급 선박들의 스크러버 장착을 위한 Dry-docking(입고) 기간 확대와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하게 선박을 확보하려는 화주들의 정책이 반영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3분기 BDI 급등, 원/달러 환율 상승의 긍정적인 영향

3분기 BDI 평균은 1,977포인트(YoY +23.0%, QoQ +98.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 상승도 팬오션 실적에 긍정적이다. 다만 IMO 규제 시행의 불확실성으로 용선선박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3분기 영업이익은 5년래 분기 최고치인 623억원(YoY +8.3%, QoQ +23.3%)을 기록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6,500원 유지

팬오션에 대해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6,500원을 유지한다. BDI 급등에 따른 3분기 실적 개선 전망에도 불구, 변동성이 큰 BDI 특성상, 급락에 대한 우려로 현재 주가는 여전히 PBR 밴드 하단 수준이다. 동절기 중국의 철강 감산에 따른 물동량 축소는 우려되지만 IMO 규제 이전 선박들의 연료 탱크 클리닝 확대로 가용선복량은 4분기로 갈수록 감소할 전망이기 때문에 운임 급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다. 또한 2020년까지 저유황유 사용에 따른 노후 건화물선들의 경쟁력 축소로 폐선이 확대되면서 운임상승을 견인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