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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 📊

<NAVER 종목분석> 준비된 NAVER의 Tech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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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의 테크핀을 위한 준비

YoY +20% 이상의 네이버 쇼핑 성장을 기반으로 네이버 페이 7월 결제금액 1.4조원(YoY +41%), 월결제자수 1,090만명(YoY +20%)의 국내 최대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성장함. 네이버페이의 성장은 네이버쇼핑, 디지털콘텐츠, 예약, 편의점등 총 59만여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의 적립이 연초대비 4배나 증가하여 향후 포인트 누적 -> 쇼핑매출(결제)증가 -> 가맹점 증가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

 

NAVER Pay는 테크핀의 시작

NAVER의 검색>>쇼핑>>결제>>포인트적립>>타금융사업 확장 모델은 중국 알리바바 앤트파이낸셜의 알리페이>>알리파이낸스>>위어바오>>지마신용평가>>마이뱅크의 쇼핑빅데이터에 기반한 테크핀 사업을 Role Model 삼아 보험, 대출, 자산운용 등 타 금융사업으로 확장할 것으로 예상됨.

이처럼 PAY 서비스에 기반한 금융사업 확장은 최근 핀테크 분야별 사용경험에서도 가장 높은 비중(송금/결제 50%, 보험 24%, 저축/ 투자 20%, 재무계획 10%, 대출 10%)을 차지하고 있어, 금융사업 확장의 적합한 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실제로 미국의 결제솔루션 관련 업체들(SQUARE $26Bn P/E 80배, Global Payment $25Bn P/E 26배, PayPal $126Bn P/E 34배, WorldPay $42Bn P/E 29배)의 최근 벨류에이션이 매우 높게 형성되고 있어, Pay중심의 핀테크 사업 확장에 대한 글로벌 기대가 동시에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Pay기업들의 고벨류에이션 이유는 (1)비현금경제 비중 증가에 따른 장기 성장, (2)전자상거래 시장 고성장에 따른

Pay 산업 고성장, (3)대출, 보험, 자산운용, 투자 등 잠재규모가 매우 큰 타 금융사업으로의 확장 때문일 것으로 판단됨

 

테크핀 사업 가치 추가에 따른 목표주가 상향조정

네이버페이(네이버파이낸셜) 가치산정을 위해 페이코(3Q19)와 카카오페이(1Q17)가 투자 받은 기업가치 대비 결제액 비중의 평균인 21.3%를 네이버 페이 연간 거래액 16.8조원(7월 1.4조원 *12)에 적용하여 약 3.6조원으로 산정하였음. 이는 거래액 16.8조원에 페이 수수료 3%를 곱하여 산정된 연환산 매출액 5,040억원에 글로벌 페이사들의 평균 PSR *(1-30%) = 7배를 적용한 수치와 유사한 값임. 네이버 페이 가치 2.9조원(지분율 80% 가정)을 기존 네이버 가치에 추가하여 목표주가를 182,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