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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V 전문 기업으로 변모 중
2020 년은 S&T 모티브가 xEV 전문 부품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해가 될 전망이다 . 포터 EV 를 포함한 현대기아차의 EV 신차 출시 확대로 EV 용 트랙션 모터는 20 년에 20 만대로 19 년 대비 물량이 약 67% 증가할 전망 이다 . 물량 증가 및 트랙션 모터의 비중 증가로 21 년에 HEV/EV 모터 매출은 연간 3 천억원 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 GM 에 공급 중인 드라이브 유닛 역시 GM 의 BOLT EV 물량 확대로 높은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 GM 은 21 년에 BOLT EV 의 공급 물량을 10 만대 수준까지 늘릴 계획으로 동사의 드라이브 유닛 매출 역시 2 천억원 수준에 근접
할 것으로 예상 된다 20 년 기준 드라이브 유닛과 HEV/EV 매출을 합한 금액은 약 3,500 억원으로 전사 매출의 30% 이상이 xEV 관련 사업 이 될 전망이다
굴러온 돌을 걱정하기 이르다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 GMP 를 적용한 EV 출시를 앞두고 모터 밴더의 다변화에 대한 우려가 잔존 중이 다 . 우리는 이러한 우려 가 이르다고 판단 한 다 . 1) 현재까지 출시된 현대기아차 EV 의 모든 트랙션 모터는 여전히 S&T 모티브가 전량 수주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 고 , 2) 현대기아차의 25 년 xEV 판매 목표는 약 170 만대로 트랙션 모터가 듀얼 밴더화 되더라도 동사의 물량은 오히려 증가할 것 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글로벌 Peer 와 비교 필요
목표주가를 20 년 FWD EPS 5,696 원에 Target PER 12 배를 적용해 68,000 원으로 상향한다 . 20 년에는 전사 매출의 30% 이상이 xEV 관련 부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 동사의 20 년 FWD PER 는 9 배 수준에 머물러 있다 . 글로벌 친환경차 부품사들이 19 년 FWD PER 15~20 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여전히 저평가 상태이다 . BU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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