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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IPO예정)
디지털 치과 장비 업체
사업부는 디지털 진단시스템(19F 매출 비중 45%), 디지털 치료솔루션(55%)
로 나뉜다. 매출은 대부분 수출에서 나온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38%, 미
국 18%, 한국 12%, 유럽 9% 등이다. 수출 채널은 대리점과 판매법인이 있으
며 각각의 비중은 59%, 41%다.
1) 지역-중국의 고성장, 2) 제품-단순 진단에서 치료솔루션으로 다변화
글로벌 치과용 엑스레이 시장 규모는 19년 33.7억달러(+8% YoY)로 예상된다.
가장 높은 성장을 보이는 국가는 중국이다. 4.4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성장이
기대된다. 동사의 중국 매출 성장률은 시장 성장률을 크게 뛰어넘고 있다. 18년
+57% YoY를 기록한데 이어 19년에도 284억원(+74% YoY) 매출을 기록하
며 고성장할 전망이다.
높은 실적 성장의 두번째 이유는 제품 다변화다. 진단시스템에서 치료솔루션으
로의 다변화를 17년부터 진행했다. 치료솔루션 사업부의 매출 비중은 17년
7%에서 18년 39%로 크게 증가했다. 올해 치료솔루션 사업부 매출은 410억원
(+104% YoY)으로 예상된다.
공모희망가 17,000~20,000원은 19F P/E 9~11배 수준
19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48억원(+45% YoY), 150억원(+147%
YoY)이 예상된다. 공모희망가는 19년 예상 실적 기준 P/E 9~11배 수준이다.
국내 동종 업체 평균 P/E는 18배다. 신주 공모자금(170~200억원)은 연구개
발(52억원), 시설투자(42억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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