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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 📊

<골프존> 스크린 골프골프, 회식의 대표 문화 가 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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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표주가 95,000원 제시

투자의견 ‘매수 ( 및 목표주가 95,000 원을 제시하며 신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는 12M Fwd EPS 6,356 원 에 Target PER 15 배 적용

 

동사에 대한 긍정적 시각은 ① 골프존파크 가맹점 확대를 통한실적 성장동력 확보 이는 ⓐ 업그레이드된 < S/W ② 주 52 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스크린 골프가 평일 레저용 스포츠로 안착 2 차 성장기에 진입 . ③ KIOSK 설치 등 상대적으로 타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비 최소 인력으로 경영 가능 하는 등 경쟁 력 기반으로 실적

기여도 상승 전망

 

② 실내연습장 사업을 주도할 <GDR(Golfzon Driving 판매량이 17 년 1,007 대에서 18 년 2,165 대로 증가 . GDR 직영사업도 고성장 중 . 수도권과 영남 , 호남 지역으로 순조롭게 확장해 6 월말 기준 42 개이며 , 올해말까지 80 개까지 사이트를 확대할 계획 . 동사의 중장기적으로 성장동력으로 기여할 전망 .

 

2. ‘19년 실적전망

‘19 년 연결기준 실적 전망 은 매출액 2,439 억원 YoY+22.8%), 영업이익 498 억원 YoY+76.9%) 전망 올해 실적 이슈는 ① 골프존파크 가맹점 신규 출점 증가와 동반된 <TWOVISION+> H/W 매출 및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 상승 기대 ② 골프연습장용 GDR 시스템 판매도 호조세 ‘19 년 골프 시뮬레이터 매출은 2,254 억원 YoY+24.9%)

전망 주 5 2 시간 근무제 정착 과 경쟁사 대비 높은 기술적 완성도 및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으로 성장 지속 전망 .

 

3. 기업개요

동사는 골프 시뮬레이터 판매 및 가맹/직영점을 운영하는 스크린 골프사업과 골프 시뮬레이터 설치 및 유지보수 사업 영위. ‘15 년 3 월 골프존뉴딘홀딩스로부터 스크린골프/유지보수사업 부문을 인적분할. 국내 골프시뮬레이터 시장은 약 12 여개의 국내외 업체가 경쟁하고 있으며, 동사의 ‘18 년 기준 누적 설치 시스템 수는 26,702 대. 향후 3 년간 신규수요 및 교체수요의 증가로 ‘21 년 29,777 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 ‘19 년 1 분기 기준 주요 사업별 실적은 스크린골프 591 억원(매출비중: 95.6%), 유지보수 27 억원(4.4%). 스크린 골프 사업부문은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및 온라인 서비스 535 억원(매출비중 90.1%), 광고/제휴 24 억원(4.1%), 직영사업 20 억원(3.4%), 기타 11 억원(1.9%) 등으로 구성.

 

4. 골프존 파크

‘17 년 1 월부터 <골프존파크> 브랜드로 가맹점 사업 영위. ‘19 년 1 분기 기준 951 개 매장을 확보. 6 월말 기준 1,030 개 가맹점을 확보했고, 연말까지 1,200 개의 가맹점을 확보할 계획. 가맹점 전용 골프 시뮬레이터를 출시하여, 기존 개인사업자를 <골프존파크>가맹점으로 전환을 유도. 이는 국내 스크린 골프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한 가운데, 매장 간 영업 보호 및 지역별 가격안정화를 위한 전략.

<골프존파크>의 시장침투 속도 주목. 이는 ① 지속적인 R&D 로 타격감이 높인 <TWOVISION+>S/W 를 개발.

<TWOVISION>은 90 도 각도에 센서가 위치하고, 기존 센서보다 더 정확하게 스윙 및 볼 궤도를 측정하고, 헤드의

타격부분과 각도를 측정하는 기술이 추가. 센싱 알고리즘도 개선하여 드라이버의 탑스핀, 아이언의 사이드 스핀도

스크린에 구현 가능 ② 주 52 시간(법정근로 40 시간 +연장근로 12 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스크린 골프가 평일 레저용 스포츠로 안착하며, 2 차 성장기에 진입. ③ 상대적으로 타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비 스크린 골프는 최소 인력으로 경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가맹점 확대에 기여.

 

5. 골프연습장 시장 진출

국내 실내 골프연습장은 전국적으로 1 만개가 운영 중. 상당 수는 타석 수 10 개 내외의 소규모의 아날로그 시스템으로 레슨 프로에 의존한 연습장. 이제 전환기를 맞이하여 규모도 타석 수 20 개 이상으로 확장되고, KIOSK 가 설치되는 등 시스템의 디지털화로 체계적인 레슨이 가능한 실내 골프 연습장으로 전환 추세.

동사의 <GDR(Golfzon Driving Range)>이 이러한 변화를 주도. 경쟁사 대비 차별화 요소는 <GEA(Golfzon Elite Academy)>.

하반기 레슨 코치를 육성하는 코칭 스쿨을 통해 티칭프로 마다 레슨 성향이 다른 점 등을 보완할 계획. 다양한 레슨

프로그램을 만들어 회원이 선택해서 레슨 진행이 가능.

이를 반영하듯 연습전용 시뮬레이터 <GDR>의 판매량이 ‘17 년 1,007 대에서 ‘18 년 2,165 대로 증가. GDR 직영사업도 고성장 중. 수도권과 영남, 호남 지역으로 순조롭게 확장해 6 월말 기준 42 개이며, 올해말까지 80 개까지 사이트를 확대할 계획. 동사의 중장기적으로 성장동력으로 기여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