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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TP 밸류에이션을 보다 세분화하여, 쇼핑(CPS) 3조원, 웹툰 2조원, 파이낸셜 2.2조원(적정가치 2.7조원으로 상향, 지분율 20% 가정), 포털 18조원 등으로 추정. 기존과 동일하게 라인 적정가치는 현재 라인 시총과 유사한 수준 적용. 순현금과 자사주를 가산하여 산출한 목표주가는 20만원으로 기존 16만원 대비 25% 상향하며, 매수 투자의견 유지
- 네이버 페이의 분할을 기점으로 밸류에이션 방법 변경. 기존에는 네이버 파이낸셜(페이)만 구분하여 가치를 산정해 주었으나, 금번부터 웹툰과 쇼핑 부문도 구분하여 가치 산출
- 1) 쇼핑: 일반 검색광고(쇼핑 검색광고 포함)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률과 유사한 10% 초반 성장, 네이버 쇼핑(CPS) 매출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을 크게 상회하는 30%대 성장을 가정. 연간 비즈니스 플랫폼 매출 성장률이 15%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네이버 쇼핑 매출 비중은 전체 비즈니스 플랫폼 매출의 14%로 추정됨. 영업이익률 31%, 유효법인세율 27.5%를 가정하여 산출한 네이버 쇼핑 세후 영업이익은 1,001억원. Target PER 30배를 적용한 네이버 쇼핑 적정가치는 3조원(기존에는 16.2배 적용한 1.6조원)
- 2) 웹툰: 회사의 12월 네이버 웹툰/라인 망가 거래대금 목표치와 국내외 디지털 만화/웹툰 시장 성장률, 카카오페이지와의 밸류에이션 비교를 통해 산출한 네이버 웹툰 적정가치는 2조원으로 추정
- 3) 파이낸셜: 네이버 페이의 경쟁 우위와 시장 지위를 고려하여 기존 페이코 투자 유치시점 밸류에이션을 30% 할증해서 반영. 기존 네이버 페이 적정 가치 2.1조원에서 2.7조원으로 상향
- 결론적으로 쇼핑 적정가치 상향(1.4조원), 웹툰 가치 반영(2조원), 파이낸셜 가치 상향(지분가치 6천억원 상향), 페이/웹툰 적자 제거로 기존 포털 가치 상향(2조원)을 합쳐 총 6조원의 적정가치 상향 발생. 목표주가를 20만원으로 기존 대비 25% 상향하며, 적극적 매수 전략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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