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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시내 면세점 매출 성장률 +26% YoY 전망
한국 면세점 전체 7월 매출액은 +27.7% YoY 성장했다. 보따리상이 대부분인 외국인 매출은 7월에 +38% YoY로 크게 올라갔다. 8월 한국 면세점 전체 매출액은(9월 중순 발표 예상) +25% YoY, 외국인 매출은 +30~40% YoY로 추정된다. 9월 중추절, 10월 국경절, 11월 광군제(11월 11일), 그리고 12월 연말 쇼핑 시즌 등으로 한국 면세점 매출액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19년 하반기 호텔신라의 국내 시내 면세점 매출 성장률은 +26% YoY로 전망된다. 기존 추정 성장률 +20% YoY에 비해서 높아졌다. 시내점의 7월(약+35% YoY 추정)과 8월(+30~40% YoY 추정) 매출 성장률은 이미 기존 예
상을 넘어서고 있다. 6월 중순~8월 중순까지 미/중 무역분쟁, 중국 위안화 이슈, 보따리상 규제 이슈 등으로 주가는 크게 하락했었다. 하지만, 예상을 넘어서는 매출 성장률로 주가도 최근에는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3분기 연결 영업이익 784억원(+15.3% YoY) 추정
국내 시내점 영업이익은 725억원(OPM 9.0%, 대형보따리상 프로모션)으로 예상된다. 사업부별 영업이익은 국내 면세점(공항+시내) 682억원(+21% YoY), 싱가포르 공항 -12억원(3Q18 -9억원), 홍콩 공항 +7억원(3Q18 +39억원, 시위 영향), 호텔 68억원(+69% YoY), 생활레저 39억원 등으로 추정했다.
목표주가 12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2019년 연결 EPS에 Target PER 25배(중국인 단체 관광객 성장기 40배에서 약 40% 할인, 보따리상 단일 고객군 리스크 반영)를 적용했다.
1) 주가는 실적 우려감 및 노이즈를 충분히 반영한 저점 확인 후 상승 반전,
2) 시장 우려(보따리상 규제, 위안화 우려)를 넘어서는 +20%대 이상의 매출 성장세 지속,
3) 영업이익 절대값은 높은 수준(분기별 700~800억원) 유지 등으로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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