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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치를 상회하는 2분기 실적 기록
2분기는 지난 1분기의 합병에 따른 어닝쇼크에서 벗어나는 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와 비교해 35.3% 증가한 547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1.8% 줄어든 40.6억원을 나타냈다. GMV(거래총액)은 전년동기 대비 19.4% 증가한 2조 2,500억원을 기록했다.
당사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 530억원과 30억원을 상회했다. 2분기 실적 개선의 가장 큰 원인은 쇼핑몰 거래액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핌즈/필웨이 인수 효과 및 제이씨어패럴 매출(위탁생산을 통한 상품공급) 증가에 기인하고 있다.
사업부문별로는 전년동기와 비교해 쇼핑솔루션 38.4%, 광고솔루션은 11.4%, 호스팅은 2.5% 증가했고, 핌즈/필웨이 인수에 따라 56억원(핌즈 22억원/필웨이 34억원)이 매출액(영업수익) 증가에 기여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핌즈/필웨이 인수로 추가 인식한 상각 대상 무형자산(고객 관계 등)에서 발생하는 무형자산상각비 6.5억원이 인식되었다. 1분기에 있었던 필웨이 인수관련 1회성 비용 5.9억원 계상은 당연히 제거되었다.
글로벌, 고객 기반, 원스탑 서비스 그리고 연구개발 등
일본 내 비즈니스 레퍼런스 확보, PG(지불)/배송 등 사업 전개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진출, 영어권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2019년 6월 창업자들이 손쉽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를 출시하여 인플루언서의 이커머스 진입을 촉진시키고 대기업들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유도하고 있다. 공급, 물류 등 연관 기반도 강화하여 원스탑(토털)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기도 하다.
외국인 매수세 지속, 전자상거래 시장의 관심도는 상승 중
2분기 실적 발표에서 확인된 변수를 대입하여 2019년과 2020년 매출액 전망치는 각각 3.4%, 2.7% 상향하고, 2019년과 2020년 영업이익 전망치는 기존보다 22.6%, 17.4% 상향 조정하였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8.6만원은 유지한다. 실적 전망치 변경에도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것은 카페24 목표주가는 Peer 그룹 평균 PSR을 대입하여 구하는데 매출액 전망치 변화폭이 제한되었기 때문이다. 최근 외국인 매수세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자상거래 산업에 투자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수익모델이 유사한 Shopify의 높은 주가 상승률도 참고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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