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리버리 주가, 빅파마들과 협상소식에 상한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석한 셀리버리가 다케다, 칠루제약을 비롯해 아직 이름을 밝힐 수 없는 복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계약이 구체적 범위와 조건까지 의견 일치를 이끌어 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셀리버리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리버리의 신약 및 사업개발팀 정민용 팀장의 말에 따르면 "지난 해부터 셀리버리의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를 이용해 세포투과성 안티센스 올리고핵산(anti-sense oligonucleotide: ASO) 유전자간섭 치료제 개발에 대해 협의를 이어 온 아시아 기반 글로벌 제약사와의 모든 계약내용 조율이 완료된 만큼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찌라시, 속보, 꼭 봐야하는 뉴스 등 내가  찾는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그리고 또한 유럽의 글로벌 제약사와는 TSDT 플랫폼기술을 여러 약리물질에 대해 적용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포괄적 연구협력 계약에 대한 합의를 이뤄냈고 다소 시간이 걸리는 메가딜인 MCA 계약 이전에 간섭 리보핵산(siRNA) 치료제를 시작으로 셀리버리가 보유한 여러 신약후보물질들에 TSDT 플랫폼기술을 적용하는 연속적인 계약안을 제시하여 이를 셀리버리가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정민용 팀장은 "이러한 조건이 빠른 시일 내에 복수계약이 진행되고 그 여세로 포괄 엄브렐라계약까지 이를 수 있는 방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찌라시, 속보, 꼭 봐야하는 뉴스 등 내가  찾는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운동실조증 치료신약을 공동개발 중인 다케다와는 중추신경계 신약개발 총괄책임자 및 다케다 미국 사업개발팀과 미팅을 가졌고, 마일스톤 2까지의 결과가 아주 희망적이라며 밝히며 마지막 마일스톤 3 결과에 따라 모든 라이센싱 조건이 결정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정 팀장은 "마일스톤 3 결과가 양사간의 딜(후보물질 L/O, 플랫폼기술 L/O 및 지분투자) 체결함에 있어 절대적 잣대가 될 것이라는데 의견일치를 본 상태이며 현재 양사에서 동시에 질환동물모델에서 약리효능평가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셀리버리는 췌장암 치료신약 iCP-SOCS3의 중국 내에서 판권 L/O 계약을 위한 마지막 단계인 영장류 안전성평가 보고서를 검토 중인 칠루제약과 진행상황 및 계약내용을 조율하기도 했습니다.

찌라시, 속보, 꼭 봐야하는 뉴스 등 내가  찾는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정 팀장는 "파킨슨병 치료신약 iCP-Parkin의 L/O을 추진 중인 북유럽 기반 글로벌 제약사와도 화학·제조·품질관리 비용을 근거로 돌려주지 않는 계약금 및 전체 마일스톤 금액에 대해 협상을 진행했으며, 상대회사의 최종 이사회 이후에 최종안 제시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찌라시, 속보, 꼭 봐야하는 뉴스 등 내가  찾는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셀리버리는 기존 계약 협의가 진행중인 글로벌 제약사들 이외에도, 스위스의 톱3 제약사인 로슈를 포함한 여러 복수의 빅파마들과 새로운 파트너쉽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이번 콘퍼런스 이후에 방문을 통해 더욱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협력들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약 및 사업개발팀 팀장으로서 셀리버리의 모든 협업 및 계약 협상을 주도하는 정 팀장은 "매년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여하여 많은 글로벌 제약사를 만나 새로운 협업 및 계약에 대해 논의하곤했지만, 올해만큼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는 처음이다"라며 "그 동안에 협의 해온 많은 제약사들과 성공적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http://bit.ly/YIDBAND

 

여의도정보통 | 밴드

여의도 증권가의 찌라시는 모두 여기에!! 투자에 도움되는 정보를 모두 보여드립니다 투자정보와 투자종목 모두 여기 여의도정보통에서!!

ban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