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엔터프라이즈 3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대폭 상회한 실적 서프라이즈 보였습니다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보인점!!!!!
화승엔터프라이즈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007억원
영업이익 250억원
지배주주 순이익 177억원
기대치 대폭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
1.APS상승
2.수율개선
3.물량증가
4.따라서 영업이익률 8.3%로 4.8%가량 개선
성수기인 전분기 대비해도 5.9% 가량 개선되며 성수기보다 더 긍정적인 실적
아디다스 – 미국/독일에 있는 스피드 팩토리 – 운동생산 자동화 공장 폐쇄
이곳에서 개발한 기술을 중국과 베트남으로 공급업체 옴긴다는 기사
아디다스 주요 밴더로서 화승엔터프라이지는 Future center가 추가설립 예정
최근 개발된 기술을 담당하고 있어서 센터 설립 시에 축적된 제조기술 화승으로 들어올것으로 예상
중장기적 향후 개발된 신제품 및 고부가가치 상품라인들이 화승으로 몰릴것이라는 판단
협업에서 긍정적인 흐름
내년에도 P 가격과 Q 수량이 늘 것
지금 현재 시가총액 9000억원대 시가총액을 과연 추후에 다시 볼수 있을까?
최근증권사들은 24000원대 21000원대 주가를 목표가로 제시하고 있는 상황
금일 현재 주가는 16100원
충분히 관심 가져볼 종목.
그리고……
나이키 모자생산하는…. 자회사를 왜 사들였을까?
충분히 화장품의 한국콜마라면….. 의료에는…화승에 있지 않을까?
미리한번 상상해 봅니다.
이계영 화승엔터프라이즈, 설립 4년만 매출 1조 돌파 '가시화’
아디다스·리복 등 스포츠 브랜드에 신발 납품
3분기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실적 두각 나타내
고부가 제품 생산 증가...“아디다스 내 입지 확대” 전망
이계영 대표가 이끄는 화승엔터프라이즈가 성수기를 맞는 올 4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매출액 1조원 돌파 기업을 일컫는 이른바 ‘1조 클럽’ 가입도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DM)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와 리복 등의 제품군에 신발을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평균 340만 켤레 이상 신발을 생산하고 있고 단일공장 기준 베트남 최대 규모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발 ODM업체들이 수주에서 납기까지 90일 가량 소요되는 반면에, 화승엔터프라이즈는 납기 기간을 45일까지 단축하여 업계의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시장 전망치는 전년 대비 각각 29.5%, 99.3% 오른 1조1381억원 803억원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미 올 3분기 누적 매출액은 8282억원으로 작년 매출액을 돌파한 상태이고 이와 함께 4분기도 성수기에 따른 호실적이 기대되고 있어서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확실시 되는 상황입니다.
지난 2015년 화승인더스트리의 베트남 법인 '화승비나'의 국내 상장을 위해 설립된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설립 이후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 6402억원, 2017년 7682억원, 2018년 8792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설립 4년 만에 사상 첫 1조 돌파를 내다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발 사업과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사업 특성상 3분기는 원래는 통상 비수기에 해당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올 3분기 물량 증가, 평균판매단가(ASP) 상승, 수율 개선 등의 힘으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P와 Q가 함께 상승하는 가운데 마진 또한 상승한 상황이라서 매출, 영업이익이 말그대로 서프라이즈하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김한경 연구원은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지난 3분기 매출 호조와 일회성 비용 제거 효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고”, “연초부터 개시된 고단가 제품 생산 효과가 본격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했다”고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실적 상승의 이유를 말했습니다.
또한 김 연구원은 “경쟁사 이전 물량 일부 반영 역시 조금씩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2분기를 마지막으로 B급 재고 관련 손실이 제거된 것이 어닝서프라이즈의 근거”라고 설명했습니다.
4분기는 성수기를 맞아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나은채 연구원은 “올 4분기 화승엔터프라이즈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33% 증가한 3160억원, 영업이익은 109% 증가한 310억원으로 컨센선스 영업이익을 7%가량 웃돌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나 연구원은 “ASP 상승이 외형 성장을 주도하고 3분기에 이어 원가율이 4.3%포인트 하락하면서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것”이라며 “고부가 제품 생산과 고마진 부자재인 부스트 생산 본격화로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4분기는 3분기보다 차별화된 이익 레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현재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의 2위 벤더 업체입니다. 그러나 1위 업체의 점유율 하락 추세와 3위 업체의 계약 종료 속 향후 경쟁 상황 또한 더욱 우호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최근의 주가에서 추가적인 상승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손효주 연구원은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이미 아디다스의 주력 생산 벤더로서 개발센터 4개를 보유하고 있지만, 추후 개발센터가 추가 설립될 예정이며”, “이 개발센터는 아디다스의 최근 개발된 기술을 담당하고 있어 센터 설립 시에는 축적된 제조기술이 화승엔터프라이즈에 더욱 집중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또한 손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향후 개발된 신제품 및 고부가가치 제품의 비중이 확대될 가능성과 아디다스와의 협업 관계 측면에서 긍정적인 이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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