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경산업 1분기 현황
- 수출 : 1~2월 yoy, qoq 모두 성장하였으며 3월 성장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
- 면세점 : 1~2월 매출 80억후반 전방(mom, yoy 모두 성장 전망)
- 에이지20s : 팩트 절대적 비중, 라인업 확장 중(클렌징 크림/ 마스크팩 등
2. 애경산업 수출 추이
- 중국 비중이 90%이며 동남아로 다각화 하려는 노력중/ 수출은 애경산업의 최대 이익 채널(영업이익률 20~30%)
- 태국의 대형 쇼핑몰 2곳, 온라인몰 확대
- 중국: 수출의 90%, 역직구, 나머지 상해법인
- 분기 최대 매출 달성 가능성 높음
#여의도정보통
https://t.me/yeo2do
3. 애경산업 면세점 분야
- 매출 260억 가량(yoy 30%)
-국내/ 동남아 면세 채널에 집중 : 올해 해외 싱가폴 2곳과 국내 입국장 면세 입점
- 점포수 : 17년 12곳, 18년 18곳, 19년 22곳(전망)
- 브랜드 비중 : 에이지20s 90%/ 루나 8%
- 따이공 매출 비중 80%
4. 홈쇼핑
- 1분기 YoY 플랫, 1~2월 방송 횟수 월 평균 12회 진행
- 3~4월 새로운 시즌, 4~5월 신제품 출시 계획
- 에이지20s 추가 매출 증가 제한적, 신제품 효과 기대
- 색조 가격대 한계로 OPM 15%
5. 생활용품
- 매출 YoY 플랫, 영업이익율 유지 목표
- 국내 주방세탁세제/덴탈/헤어바디 MS 20% 수준 유지
- 살균가습제 관련 비용부담 없음, 이미지 훼손 우려
6. 투자판단(BUY, TP 5.4만원)
- 1분기 영업이익 240억원(YoY 10%) 추정
- 수출/면세점 채널 견조한 신장세, 대 중국 브랜드력 제고 긍정적
- 홈쇼핑 매출 정체/후속 브랜드 한계는 아쉬움
- 12MF PER 17.6배 상대적 밸류에이션 여유 비중확대 유효
정보를 얻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여의도 증권가 소식과 찌라시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의도정보통
https://t.me/yeo2do
(텔레그램 어플을 먼저 설치 후 클릭)
중요한 투자정보와 찌라시를 공유합니다